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에 여드름이 많이 생깁니다. 그래서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여드름 피부는 후천적 영향도 있지만 솔직히 유전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피부 타입을 타고나기 때문에 바꾸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아무리 피부관리를 열심히 받는다고 해도 여드름을 예방할 수 있지만 100% 나지 않는 건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럼 여드름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단합니다. 여드름을 최대한 빨리 없애면 됩니다. 여드름 날 때마다 없애면 돼요.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방법을 숙지하고 피부과로 가면 두 배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베개와 침대 시트부터 바꿔 주기"

아주 깨끗한 새 베개와 침대 시트로 바꾸고 주무세요. 이유 없이 갑자기 여드름이 마구 생긴다면 피부가 병균에 시달리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피부 세포와 땀이 매일 쌓이는 베개와 침대 시트를 당장 바꾸고 최소 1주일에 한 번씩은 교체해 줍니다.

"거울을 너무 자주 보지 말기"

거울을 보고 싶으면 한 손을 뒷주머니에 넣는 방법도 좋습니다. 얼굴에 여드름이 생겼을 때 많은 사람들이 가장 쉽게 하는 큰 실수가 바로 짜거나 얼굴을 건드는 겁니다. 사실 여드름 난 얼굴로 거울 보고 있으면 자꾸 만지고 싶어지죠. 그 유혹을 뿌리치기가 쉽지 않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손으로 여드름 짜거나 자꾸 만지면 여드름 흉터가 생기고 상황만 악화시키게 됩니다.

"평소에 물과 야채를 자주 드세요"

물은 하루 3리터 이상 먹고 탄산음료나 주스는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유는 나트륨, 지방, 인공 착 향료가 들어간 음식이 피부에 안 좋기 때문입니다. 유전적으로 타고난 여드름 피부를 막을 수는 없지만 이렇게 노력을 하면 여드름을 최대한 방지할 수 있습니다.

"샤워하기 전 땀을 내주세요"

땀이 나지 않으면 얼굴에 노폐물이 그대로 쌓여 있어요. 그리고 모공을 막게 되고 여드름이 생기게 됩니다. 샤워하기 전 간단한 운동을 하고 샤워를 하면 얼굴에 쌓인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수건을 자주 갈아주세요"

젖은 수건을 밀폐된 화장실에 오래 두면 세균이 번식하기 정말 좋은 환경이 됩니다. 그런 수건으로 얼굴을 닦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부터라도 당당해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자신감을 잃지 마세요. 얼굴에 여드름투성이인 분들은 대부분 당당하지도 않고 자신감도 없어 보입니다. 자신의 여드름을 감추려 하지 맙시다. 오히려 당당하게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아무도 욕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진짜 여드름 빨리 없애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지금 컴퓨터나 스마트폰 만진 손으로 얼굴 절대 만지시면 안됩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면 "뭔 엉뚱한 소리야"라고 하실 수 있는데 지금까지 알려드린 방법은 영국 일간 더선에서도 소개됐던 방법이에요. 보디빌더 브라이언 터너라는 23살 남성이 위 방법을 쓴 후 여드름 피부를 치료에 성공한 사례가 있습니다. 물론 여드름이 심각할 경우 병원을 다니면서 하시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제 경험상 여드름 피부는 세안제를 쓰지 않고 미지근한 물로만 씻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방법이 쉽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절대 쉽지 않습니다. 이렇게 3달만 해보시기 바랍니다. 피부가 달라지는 걸 눈으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